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금요일, 전국민을 흔들어 놓은 펜트하우스 시리즈의 마지막 시즌이 방송됩니다. 펜트하우스는 김순옥 작가의 작품으로, 몇 년 전 흥행했던 스카이캐슬과 작년 최고 흥행작 중 하나인 부부의 세계를 섞어 놓은 것 같다는 평을 들으며 엄청난 인기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초기 자극적이라는 비판을 많이 받기는 했지만, 요즘은 확실히 자극적인 것이 대세라 그런지 밤 10시에 30%라는 엄청난 시청률을 보여주며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즌1, 시즌2 스피드 요약!(스포주의!)

펜트하우는 총 3개의 시즌으로 구성된 시리즈물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아직까진 시즌제 드라마가 많지 않은데, 펜트하우스는 이례적으로 3부작 구성이며, 시즌2까지 전부 대박이 난 상태입니다. 시즌1은 크게 보면 ‘민설아’의 죽음을 둘러싼 이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민설아가 약점을 잡고 흔들었던 천서진과 주단태, 그리고 본인이 민설아를 죽였다는 걸 잊었다가 나중에야 다시 기억한 오윤희, 사실은 친엄마였던 심수련, 그리고 로건리까지.. 펜트하우스 시즌1은 심수련이 죽는 것으로 끝이 납니다.

시즌2는 싸움과 싸움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수련과 똑 닮은 나애교의 등장, 배로나의 죽음 등 인물들의 갈등이 계속해서 일어납니다. 그러나 역시 부활의 여신 김순옥작가의 작품답게 사실 심수련은 살아있었고, 나애교가 죽은 것이었으며, 죽은 줄 알았던 배로나도 살아있었습니다. 시즌2 마지막에서는 로건리가 죽으면서 끝나는데, 많은 분들이 ‘정말 죽었을까?’ 의심하고 있는 중입니다.
펜트하우스 인물들은 슬기로운 감빵생활 중?

펜트하우스 시즌2에서는 민설아와 관련된 많은 사람들이 감옥에 가면서 끝이 나게 됩니다. 이규진, 하윤철, 천서진, 주단태, 고상아, 강마리는 사채유기죄, 증거인멸죄 등 여러 죄목을 달고 각자 감방에 들어가게 됩니다. 특히 이 모든 사건에서 가장 악마처럼 보이는 주단태는 무기징역을 선고 받습니다. 공개된 사진에 보면 강마리와 고상아의 감빵생활이 나오는데, 이 둘은 붙여 놓으면 워낙 재밌었기 때문에 또 어떤 재미를 선사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펜트하우스 시즌3 새로운 얼굴들
펜트하우스 시즌3에는 새로운 얼굴들이 등장합니다. 물론 이름은 익숙했지만, 얼굴은 처음 등장하는 인물도 있습니다. 먼저 준기 역의 온주완입니다.

준기는 로건쪽에서 같이 온 사람이며, 주단태에게 악감정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시즌2 마지막 부분에서 모습을 보이기는 했지만, 아직까지 정보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누구의 편인지, 어떤 역할을 할 인물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펜트하우스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킬 인물이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드디어 등장한 제니 아빠 동필의 박호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강마리와 제니의 캐릭터에 정이 가는데, 드디어 제니 아빠가 등장했습니다. 제니 아빠는 가족을 끔찍이 사랑하고 가정적인 사람이지만, 한 번 터지면 욱하는 성질을 가졌다고 합니다. 어떤 비밀을 가지고 있을지 궁금한 캐릭터입니다.

마지막으로 하은별의 개인 학습 플래너인 진분홍의 안연홍입니다. 안영홍도 시즌2에 등장했었습니다. 현재 은별과 계속 가까워지고 있으며, 조금씩 선을 넘는 인물이라고 합니다. 이런 캐릭터들이 보통 드라마에 긴장감을 불러넣어주는데, 개인적으로 굉장히 기대가 되는 캐릭터입니다.
로건은 과연 부활할 것인가?

시즌 2에서 로건리가 죽는 것으로 나오지만, 사실 진짜 죽었는지는.. 작가님만이 알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이런 걸 추리하면서 보는 것이 펜트하우스의 재미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죽었을 것이라 생각하며, 로건리의 죽음을 둘러싼 이야기가 전개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또 마지막에 히든카드로 살아나올지도 모르겠네요.

펜트하우스 시즌 3는 SBS에서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주 1회 방송입니다. 또한 12부작으로 진행됩니다. 일주일에 한 번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금요일만 기다릴 것 같습니다. 더욱 흥미진진해지는 펜트하우스, 6월 4일 금요일 밤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