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외 여행이 많이 자유로워졌습니다. 서울에서 비행기 체크인하고 짐 실어 보낸 뒤 공항에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의 세 곳입니다.
서울에서 체크인하고 공항가는 곳
1) 삼성 도시공항 터미널 리무진 버스
2) 도심 공항 철도
3)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 리무진 버스
1. 삼성 도심공항 터미널 리무진 버스, 6103번 리무진 버스 (2022.9월.7일 현재 출국 서비스 재개 전)
현재 리무진 버스는 운행하지만, 출국 서비스는 재개 전입니다.
<표 사는 법>
① 온라인 예매
https://www.calt.co.kr/member/reserv_login.php
소셜 간편 로그인도 됩니다. 온라인 예매 한 뒤 버스 출발 1분전까지 삼성 도심공항 발권기에서 표를 출력 해야 버스에 탈 수 있습니다.
② 현장 발권
현장에서 발권하셔도 됩니다. 요새는 리무진 버스도 한산하지만, 시즌이 되면 온라인 예매 한 뒤에 발권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시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까 말입니다.
③ 운행시간표 (22년 8월 1일 현재)
삼성동에서 출발하는 막차는 오후 4시 40분입니다. 빨리 끊어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④ 체크인 할 수 있는 비행기 편
모든 비행기 체크인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델타, 에어프랑스, 티웨이, klm, 중국동방, 상하이 항공, 제주항공, 싱가포르항공 등을 체크인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타실 비행기 편을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2. 서울역 도심 공항 철도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서 공항이용에 필요한 출국심사를 마치고 인천공항까지 갈 수 있습니다. 출국심사 완료 시 친천공항 전용 출국통로로 출국장으로 갈 수 있습니다.
물론 출국이 아닌, 공항에 가는 일반인들도 이용할 수 있는 철도입니다.
① 체크인 비행기 편은 현재 대한항공, 아시아나 일부입니다.
② 소요 시간은 1터미널까지는 59분, 2터미널까지는 66분이 걸립니다.
③ 출국 심사는 7시에 마감합니다.
3. 광명역 도심공항 터미널 (2022.9월.7일 현재 출국 서비스 재개 전)
ktx 광명역에서 출국심사를 마치고 리무진 버스를 타고 공항에 갈 수 있습니다.
체크인 할 수 있는 항공사
체크인 할 수 있는 항공사를 확인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7시에 출국심사를 마감합니다.
서울에서 출입국 신고를 하면 좋은 장점
① 공항까지 짐을 들고가지 않고 미리 붙일 수 있습니다.
② 얼리체크인이므로 자리를 선점할 수 있습니다.
③ 인천공항 출국시 전용출입구를 이용하므로 대기시간이 짧습니다.
이상으로 비행장 가기 전에 체크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삼성역 도심공항 터미널은 팬대믹을 견디지 못하고 32년 만에 무늘 닫는 다는 기사가 나왔네요. 서울열과 광명역은 정부 지원을 받고 있어서 문제가 없지만 삼성역은 폐쇄를 두고 한창 논의 중입니다. 출국 서비스 이용하기 전에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삼성동에서 출발하는 버스의 경우 홈페이지에는 1터미널 65분, 2터미널 85분으로 예상 시간을 알려주고 있지만, 직접 타본 결과 1터미널까지 110분 가량 걸렸습니다. 버스 타고 나서 2시간 정도 걸릴 거 예상하시고 시간 넉넉하게 이용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