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더덕을 어떻게 하면 쉽게 깔 수 있을 까요? 더덕은 백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재료입니다. 사포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고 비타민C, 비타민E, 미네랄 등이 많이 들어 있는 건강하고 맛도 좋습니다. 그럼 이 맛있는 더덕은 껍질을 어떻게 잘 깔 수 있을까요?

더덕을 깨끗이 씻기

더덕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껍질은 벗겨서 불에 덖어 차를 만들 것이기 때문에 껍질을 깨끗이 닦았습니다. 껍질을 깨끗이 닦고 나면 껍질 벗긴 뒤 다시 씻을 필요가 없습니다.

깨긋이 닦아 불순물 떨어질 시간을 두기 위해 물에 조금 담가 두었습니다.

끓는 물에 1분 데친 뒤 찬물에 헹구기

넓적한 그릇에 물을 끓여 1분 정도 데친 뒤에 찬물에 한 번 헹궈줍니다. 삶은 달걀을 찬물에 담그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껍질 벗기기

껍질이 잘 벗겨집니다. 물에 끓이고 씻어 내는 동안 영양분이 손실 되었을까봐 살짝 마음이 쓰이지만, 껍질을 벗겨도 손에 끈적이지 않아서 좋고, 영양 따지다가 자주 못해 먹기보다는 자주 해 먹을 수 있는 방법으로 요리 하니 좀 수월합니다.

더덕 소금/들기름 무침

더덕을 까다가 그냥 먹어 보니 엄청 맛있습니다. 더덕이라는 생물 자체가 본래 쌉싸름하면서도 상큼하고 알싸한 맛이 일품입니다. 아무 조리도 안하고 그냥 먹는 게 제일 맛있는 것 같지만 다 내 입맛 같지 않으니 조리를 해봅니다. 들기름으로 조물조물 무치고 난 뒤 소금 간하고 깨소금 뿌려서 내놓으니 맛있습니다.

더덕구이

더덕에 들기름과 소금으로 살짝 밑간을 해 두었다가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조금 넣은 뒤 에어프라이어에 구웠습니다. 역시 맛있습니다.

더덕차

더덕 껍질은 불에 잘 볶아서 더덕차를 먹었습니다. 티백 봉지에 넣어 꿀 조금 넣고 마시니 정말 좋습니다. 앞으로는 더덕차 마실 욕심에 더덕 껍질 더 자주 까게 될 거 같습니다.

더덕볶기.영상.mp4
1.02MB

 

 

음성 텍스트 추출 프로그램(voice note와 구글문서) 사용 방법

음성을 텍스트로 추출하는 프로그램인 voice note와 구글문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voice note입니다. VOICE NOTE 검색창에 VOICENOTE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VoiceNote II에 들어갑니

e-today.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