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추워지는 날씨에 건강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국민 메신저 앱 카카오톡을 분위기 있게 사용하는 꿀팁! 눈 내리기 기능을 켜고 끄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창에 눈내리기 기능이란?

우리 국민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은 단순한 메신저 앱을 넘어서 생활을 아우르는 플랫폼이 되고자 귾임없이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고 발전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미 쇼핑, 문화(웹툰과 웹 소설), 교통(카카오택시 등), 금융(카카오뱅크 등) 등 많은 분야로 사업을 넓히고 있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한민국 최대 IT기업으로서 더 이상 생활 속에 여러 기능에 발을 넓히기보다는 다른 나라의 기업에서도 범접불가한 IT기술 개발에 더 힘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설명드릴 눈내리기 기능은 아주 아주 간단합니다. 곧 첫눈이 오면 카카오톡에서 자체적으로 채팅룸에 눈이 내리도록 할텐데요, 채팅 글씨 옆에 숫자가 가려지거나 대화를 보기 불편하실 경우 얼마든지 자유롭게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한 번 보시고 나면 쭉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모바일에서 눈내리기 기능 끄고 켜기

카카오톡에 들어가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동그라미 세개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면 맨 오른쪽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설정을 누르고 나면 여러가지 변경사항 이전에 맨 위에서 두 번째에 있는 [실험실]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에는 다양하고 새로운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을 통해서도 카카오톡 꿀팁, 실험실 꿀팁 알려드릴게요!  

 

 

실험실을 눌러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나면 아주 쉽게 [눈 내리기 기능]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눈 내리는 것이 불편하시다면 기능을 꺼주시면 됩니다. 

 

PC에서 눈내리기 기능 끄고 켜기

요즘은 핸드폰 뿐 아니라 컴퓨터로도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이 기능은 PC톡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톡을 열어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에 위치한 동그라미 세개를 눌러주세요. 모바일과 같이 [실험실]이 있습니다.

 

 

그림은 조금씩 다르지만 전체적인 과정은 모바일과 동일합니다. PC톡에 접속하신 뒤 이 같은 단계로 [실험실]에 들어가신뒤에 [눈 내리는 채팅방]을 끄거나 켜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카카오톡 눈내리기 기능 끄거나 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활 속 소소한 꿀팁으로 조금 더 행복하고 안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더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