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가계부 어플 추천입니다. 1년이 넘게 같은 가계부 앱을 사용하면서 굉장히 편리하게 잘 사용했고 앞으로도 사용할 예정이기 때문에 자신 있게 추천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처음에 가계부 어플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조건은 단순하고 직관적인가? 였습니다. 괜한 부가 기능이 많은 것보다 필요한 정리만 간결하게 할 수 있는 앱을 찾다가 이 편한 가계부앱을 선택했습니다.

 

1. 다운로드

먼저 앱스토어에 가서 편한 가계부를 다운로드해주세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써 1000만 명 이상이 다운로드했다는 걸 보니 많은 사람들이 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뷰 25만개에 별점도 4.7로 매우 높은 편에 속합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면 기본적인 정보들을 설정해주세요. 최종 업데이트 20201116일로 약 1년간 사용해본 결과 꾸준히 괜찮은 기능들을 업데이트합니다.

 

2. 문자관리, 지출, 수입 내역 편집하기

요즘은 현금결제가 아닌 이상 결제자의 핸드폰으로 결제 내역이 전송됩니다. 예를 들어 편한마트에서 편한카드로 10,000원을 결제했다면 “[편한카드] 10,000원 결제 (편한마트)” 이런 식으로 문자가 전송됩니다.

가계부에서 문자를 공유해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행이나 식비 등 기본적인 카테고리는 이미 마련되어 있지만 더 상세한 내역으로 저장하고 싶으신 경우 카테고리를 편집해주시면 됩니다.

 

3. 통계보기

이 기능은 편한 가계부의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원하는 기간의 통계를 아주 간단한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월간 지출과 수입을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연간 지출과 수입 또한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이 통계를 자주 들여다보면 어디서 돈이 새는지, 어떻게 지출을 줄일 수 있는지 계획을 세우기도 쉽습니다. 이렇게 차곡차곡 기록한 가계부의 내역들은 백업 기능을 통해서 PC 등으로 전송할 수 도 있습니다.

 

4. 기타 기능

이 외에도 편한 가계부에는 다양하고 간단한 기능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설정에 들어가시면 백업이나 복원, 스타일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테마에서 변경하고 싶으실 경우 스타일을 눌러주세요. 다크 모드로 편집을 하거나 배경색만 다른 색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다크 모드로 설정할 경우 다음과 같이 가계부가 나타나게 됩니다.

 

5. 장점/단점

이 가계부의 장점은 앞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굉장히 직관적입니다. 1주일 정도만주일정도만 사용해보셔도 필요한 기능을 모두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가계부를 사용하기 전과 후에 소비 습관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기록과 통계로 지출, 수입을 항상 관리할 수 있는 지금이 현명한 소비 생활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점은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추가해줬으면 하는 기능을 꼽자면 굳이 필요는 없지만 예상 지출을 넘었을 때나 저번 달 지출을 넘었을 때 알림 메시지를 주는 기능이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6. 다른 이용자들의 후기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후기를 최신순으로 가지고 와봤습니다. 먼저 앞의 두 개는 긍정적인 후기였습니다. 카드 실적 별로 얼마를 더 써야 하는지 나오는 부분에서 앱에 상당히 만족했다고 합니다. 또 다른 분은 지출을 줄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합니다.

반면 세 번째 후기는 광고가 계속 떠서 짜증이 나지만 쌓아놓은 데이터 베이스로 인해 갈아타기가 쉽지 않다며 개선을 요구했습니다. 이런 단점도 고려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총평

가계부 앱으로 편한 가계부저는 무조건 추천합니다. 가계부 본연의 기능에 충실한 앱으로 만약 사용하신다면 실제로 본인의 수입과 지출을 더 객관적으로 보고 현명한 판단을 할 수 있는 좋은 도구가 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정보] - 청년통장 총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희망키움통장, 희망두배청년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장, 일하는청년통장 비교

 

청년통장 총정리!!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희망키움통장, 희망두배청년통장, 청년우대형청약통

티스토리 뷰 정보 기드온과 300용사 용사여 2020. 11. 18. 12: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유용한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모든 소중한 청년들을 위해 시

e-today.tistory.com

[정보] - 같이하면 꿀잼 게임 추천 5!! 래프트, 디시트, 슈퍼버니맨(미친토끼게임), Stilt fella(죽마게임), Getting over it(항아리 게임)

 

같이하면 꿀잼 게임 추천 5!! 래프트, 디시트, 슈퍼버니맨(미친토끼게임), Stilt fella(죽마게임), Gett

티스토리 뷰 정보 기드온과 300용사 용사여 2020. 11. 17. 10:46 안녕하세요 오늘은 게임을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들이랑 모여서 어딘가를 놀러 가거나 맛있는 것을 먹을 수도 있지만 집에서

e-today.tistory.com

[정보] - 2021년 최저임금 알아보기(역대 최저임금) + 주휴수당 계산하기

 

2021년 최저임금 알아보기(역대 최저임금) + 주휴수당 계산하기

티스토리 뷰 정보 기드온과 300용사 용사여 2020. 11. 14. 00:45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최저임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자영업이 굉장히 어려워지면서 최저임금에 관한

e-today.tistory.com

[정보] - 실업급여 조건(자발적 퇴사의 경우도

 

실업급여 조건(자발적 퇴사의 경우도)

티스토리 뷰 정보 기드온과 300용사 용사여 2020. 10. 29. 09:08 안녕하세요! 바이러스 때문에 모두가 힘든 시국입니다. 특히나 여행 관련 직종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유난힌 힘든

e-today.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