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 함께 나눠볼 정보는 재수에 관한 것입니다. 실제로 저도 재수를 했던 경험이 있기에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가지 정보와 함께 재수 학원을 선택하는 기준을 제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능이 얼마전에 끝나고 입시를 위한 시험이 아직 많이 치러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아마 수능을 보자마자 재수를 결심하신 분들도 있을거고 몇 개월 후에 재수를 결심하신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

 

먼저 재수기숙학원 비용입니다. 비용은 한 달에 100만 원 중반~200만 원 중반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이보다 더 비싼 곳도 있고 저렴한 곳도 있지만 대부분 이 사이에서 결정됩니다.

 

 

가격이 결정되는 기준은 브랜드, 시설, 수업유무 등이 있습니다. 대성, 이투스 등 학원 계에서 이름을 대면 누구나 알 법한 학원의 재수기숙학원은 그렇지 않은 곳보다 시설이나 서비스와 상관없이 값이 더 비쌉니다.

 

다음으로 시설의 경우 당연한 얘기지만 1인실이 제공된다거나 급식의 질이 높거나 할 경우에 따라 학원 비용이 크게 좌우됩니다. 시설이 떨어지는 경우 가격이 낮은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수업 유무는 학원에서 자체적으로 수업을 제공하고, 그 수업에 참여할 경우 수업 비용을 숙박, 급식 비용 외에 추가로 지불하기 때문에 수업이 있을 경우 가격이 기본적으로 더 높습니다.

 

삼시세끼가 제공되고 숙박까지 하게 되는 경우 100만 원 중반대의 가격이 형성되고 시설의 질, 급식의 질, 수업 제공 유무 등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더 붙게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가격도 중요하지만 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셔야 하는 것은 자신의 성향입니다. 기숙학원은 크게 독학인지 수업을 제공하는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업을 제공하는 학원의 경우 체계적이고 일관된 스케줄과 수업으로 생활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진도를 나가고 숙제를 하는 등의 강제성이 부여됩니다.

 

 

아무리 공부를 하기 싫은 날도 기본적인 수업을 들어야 하기 때문에 학습에 대한 확실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과 따로 스케줄을 짜고 스스로 체크할 필요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율적으로 공부를 하는 독학 재수기숙학원의 경우 수업을 듣고 싶은 사람만 듣고 싶은 만큼씩 듣습니다. 아예 오프라인 강의는 듣지 않는 학생들도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주 긴 시간의 자율학습시간을 확보할 수 있고, 나만의 진도로 공부를 할 수 있으며 개인 컨디션에 따라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게 됩니다.

 

두 가지 방법의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스스로 스케줄을 짜고 점검하는데 자신있다면 독학 재수기숙학원을 추천합니다. 자율학습을 통해 성적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한 수업 비용이 없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스케줄을 짠다거나 진도를 설정해본적이 없고, 할 자신이 없다면 수업을 제공하는 학원으로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하지만 수업이 있는 학원에 가실 경우에도 수업의 질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가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독학학원에서 필요한 강의는 인터넷 강의를 통해 들으며 자율학습을 진행했습니다. 원래부터 스스로 계획을 짜는 것을 잘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수업을 반드시 들어야 하는 학원들의 경우 원하지 않는 수업들을 들어야 하는 게 더 스트레스일 것 같아 독학을 선택했습니다.

 

 

독학이라고 해서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멘토들과 스케줄 관리 학습 시간 관리를 함께 했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재수기숙학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재수, 반수, 혹은 N수를 고려하신다는 건 하고 싶은 일이 있거나 이루고 싶은 것이 있거나 가고 싶은 곳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딜 가든 너만 잘하면 된다라는 말에 동의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선택의 여지가 있을 때는 최선의 선택을 위해 고민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하실 때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이 무엇일까를 생각하시고 최선의 공간에서 최고의 결과를 만들어내실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라식 수술 비용, 라식과 라섹 차이점, 라식 수술 후 관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라식 수술에 관한 것입니다. 저도 라식 수술을 하기 전까지 비용과 부작용, 라식 라섹의 차이점, 수술 후 관리 등에 대해 고민이 많았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

e-today.tistory.com

 

 

청년 주거급여, 부모와 별개로 지급

안녕하세요. 청년은 부모와 세대 분리하는 경우 주거급여를 따로 신청할 수가 있습니다. 취업이나 진학 등을 이유로 독립하여 생활하는 만 19~30세 청년들은 부모가 주거급여를 받아도 따로 주거

e-today.tistory.com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법, 제주도 항공권 특가 총정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함께 알아볼 것은 바로 제주도 항공권 싸게 사는 법입니다. 현재 상황으로 인해 여행을 자유롭게 갈 수는 없지만 비행기 예약을 알아보고 여행지를 생각하는 것만으로

e-today.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