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은행 개인용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대해서 가져왔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에서 일을 처리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인증서 중 하나입니다. 그렇기에 보안 문제가 굉장히 엄격하게 작용하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반드시 1년에 한 번씩 갱신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할 시기가 되면 [한국전자인증]에서

 

 

메일이 오면 언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았는지,, 남은 유효기간은 며칠인지를 확인하시고 공인인증서를 갱신하시면 됩니다. 꼭 기간 내에 갱신하셔야 하니 메일을 보는 순간 갱신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그냥 국민은행으로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반드시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로 접속하셔야 됩니다. 혹시 국민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셨다면 로그인 버튼 옆의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하시면 바로 공인인증센터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2. 인증서 갱신 창을 누른다.

 

새로 발급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른쪽의 인증서 갱신창을 누르셔야 합니다.

 

3. 보안카드 혹은 KB모바일 인증서를 준비합니다.

인증서를 갱신하기 위해서는 보안카드/OPT 혹은 KBKB 모바일 인증서가 필수입니다. KB 모바일 인증서는 KB 스타뱅킹 앱을 실행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앱은 국민은행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러 모로 필요한 앱이니, 없으시다면 이 기회에 설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4. 인증서 선택

 

이제 인증서의 위치를 선택하시고 갱신하고 싶은 인증서를 선택하여 갱신하시면 됩니다.

 

갱신 가격은 4,400원입니다.

인증서 암호 오류는 최대 3회까지만 허용하니 최대한 신중하게 암호를 눌러주세요

1년 뒤에 다시 갱신하셔야 됩니다.

 

5. 인증서 복사하기

인증서를 다른 저장매체에 복사하고 싶다면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관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에 들어가시면 여러 선택지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왼쪽 두 번째 칸의 인증서 복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복사하고 싶은 인증서의 위치를 클릭하고 인증서를 선택해 주세요.

* 저는 이동식 디스크에 인증서를 넣어 놓지 않았기 때문에 인증서가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밑의 인증서 복사를 누르시면 인증서를 복사할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나면 인증서 복사 완료입니다.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지금까지 국민은행 인증서 갱신 및 복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년이라는 시간이 길게 느껴져도 공인인증서 갱신 주기는 생각보다 빠르게 다가오니 모두들 방심하지 마시고 빠르게 갱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