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핸드메이드 제품으로 유명한 아이디어스에 입점하는 방법과 작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디어스에는 현재 약 1만 7천여명의 작가가 입점해 있습니다. 입점 시 사진작가를 통해 사진을 찍게 하고, 패키지 디자인을 해주는 등 작가에 대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얼마전에 아이디어스에서 카드 지갑을 구매했습니다. 작가와 1:1로 대화를 하며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 만족스럽게 구매했습니다. 색깔, 액세서리 위치, 모양까지 선택지는 정해져 있더라도 나의 취향이 조금이라도 더 반영된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종종 아이디어스에서 물건을 구매할 것 같아요.

 

저는 손재주가 뛰어난 편이 아니라 아이디어스에 입점할 수 없지만 아이디어스에서 자신의 손재주를 마음껏 뽐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이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입점 신청은 매우 간단합니다. 알려드리는 순서대로 들어가신 뒤에 신청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그럼 먼저 작품 입점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디어스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먼저 회원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따로 소개해드릴 필요 없이 간단합니다. 회원가입 후 다음과 같은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내 정보]를 눌러주세요

 

[내 정보]에 들어가면 왼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구매내역 등으로 회원등급이 정해집니다. 제가 작품을 구매할 때 쌓인 포인트도 한 번에 보이네요. 여기서 밑으로 쭉 내리다 보면 오른쪽 화면이 나옵니다. 맨 아래에 있는 [About idus]를 눌러주세요.

[About idus]에서 아이디어스에 대한 웬만한 정보를 모두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스의 캐릭터와 오프라인샵에 관한 안내, 인재 영입, 이용약관까지 한 번에 볼 수 있습니다. 작품관련이 아닌 일반적인 문의 또한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는 [입점문의]를 눌러 입점 방법에 대해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점문의]를 누르면 바로 이렇게 입점 심사를 받을 수 있는 신청서가 나옵니다. 작가명, 연락처, 이메일, 판매처, 희망 분야, 작품 카테고리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신 후 제출하면 됩니다. 후에 아이디어스에서 신청서를 확인 후 ‘입점 안내’ 메일을 보냅니다. 작품 수수료 등의 내부정책은 입점 심사에 통과한 뒤에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서를 보내는 것으로 입점을 할 수 있습니다. 입점을 원하신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신청서를 제출해 보세요. 단, 외주 공장 생산 제품 등 아이디어스 취지에 어긋나는 상품은 입점이 불가합니다.

 

 

이렇게 아이디어스에 작품을 판매하기 위해 입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서에 기재할 항목도 간단한 편이고 1만 7천여명이라는 많은 작가가 등록되어 있으니 손재주를 살려 가치를 창출하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클래스 입점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